ShamWow / Slap Chop / DJ Steve Porter by Excute


네, 역시 꽤나 유명한 ShamWow 와 Slap Chop 을 포스팅하겠습니다.

먼저 이 두 광고에 출연한 Vince 라는 분의 이야기를 먼저 들어보죠.

뭐.. 꽤나 문제가 많은 사람인가 봅니다.

작가이자 감독이자 개그맨인 Vince 씨는 "The Underground Comedy Movie" 라는 자신의 영화가 혹평을 받고,

그 DVD 의 영상이 다른 광고에 쓰이는 등의 일이 생기게 되자,

Vince 씨는 20세기폭스 등에 소송을 제기하지만 그 소송에서 지게 됩니다.

그 이후로도 뭐 이런저런 소송을 하게 됩니다... 누가 누구를 배신했네 모욕했네..하면서요.

뭐 아무튼 그러다가,

"Girls Gone Wild" 라는 영화의 마케팅 전략에 영감을 받고는

앞으로 그 영화의 광고편을 만들기로 결심하고, 결국 5만장 이상의 주문을 받았게 되었습니다.

그리고 그 성공 이후로, 뭔가 더 주가 되는 것을 팔고 싶어진 Vince씨는,

벼룩시장 에서 물건을 팔던 경험을 토대로 ShamWow! 라는 흡입타월 광고에 출연하게 됩니다.

아래의 영상이 그 ShamWow! 광고.










특유의 빠른말과 약간은 거친 말투가 인상적이죠?

Vince 는 "Shamwow guy" 라고 불리며 유명해질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, Vince 씨 말로 백만장 이상 팔았다고 합니다.

그렇지만 Vince 씨는 "이건 내 직업이 아니다" 라고 하며 영화의 일을 계속 염두에 둡니다.

또, Slap Chop 이란, 몇년 전에 한국에서도 꽤나 유명했던,







이런 종류의 주방용품을 선전하게 됩니다.

아래가 그 광고의 영상.









네, 역시 그 빠르고 거친 말투로 잘도 광고를 합니다.

또 중간에 "You gonna love my nuts," 라고 하면서 이중적인 의미가 있는 말을 툭 던지죠.

Nuts 가 무엇을 뜻하는지 아시나요? 물론 땅콩의 의미지만

또 무엇을 의미할까요...?









...... 네, 패스. 알아서 찾아보세요.

이런 식으로 자신의 이미지를 잘 말해주고 있습니다. 역시 Slap chop 도 많은 인기를 얻었죠.

그런데, 이 두가지 모두 Billy Mays 란 분이 자신의 제품을 배꼈다고 하게 됩니다.

Shamwow 가 나왔을 때부터 이를 알아채고, 디스커버리의 광고에 관한 다큐멘터리에서

Vince 씨의 Shamwow 와 Mays 씨의 Zorbeez 가 맞붙게 되었지만

결과는 Shamwow 의 확연한 승리.

Slap chop 에서도 보여준 Vince 씨 특유의 빠르고 거칠기도 한 광고가 더 주의를 끌었던 겁니다.

뭐, 그 이후로 Vince 씨는 이런저런 나쁜 일을 겪지만

유튜브에선 Steve Porter 라는 DJ 에 의해서 두 광고가 리믹스가 됩니다.

나중에 이 광고가 뜨게 된 이유도 이 리믹스가 재밌어서죠.

먼저 Shamwow 의 리믹스 "Jam wow".










전 저기서 "Oh my gggggggggggggoood" 하는 덩치큰 아주머니가 인상깊네요ㅋ

자 이제 대망의 Slap chop 리믹스, "Slap Chop Rap".

Jam wow 와 같이 90년대 팝 풍으로 적절한 영상을 곁들여 리믹스했습니다.














(적절한 만능짤)ㅋ

네ㅋ 이게 유명하죠.

사실 전 이걸 듣다보니 아까부터 원래 광고가 랩으로 들립니다.

DJ Steve Porter 는 멋있게도 자신의 뮤직웍을 MP3 링크를 해줬기에, 역시 이렇게 링크해놓겠습니다.



Jam wow

Slap Chop Rap


받아서 들으셔도 좋습니다.ㅋ

클릭하셔서 뜨는 웹페이지에서 파란색의 링크 (파일명.mp3) 를 클릭하시면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.



P.S. 간단히 포스팅할려고 했는데, 세상에. Vince 란 인물의 비화가 이렇게 무거울줄이야...
꽤 오래 걸리고 말았습니다..


덧글

  • 하얀저격 2009/07/21 13:43 # 삭제 답글

    좋쿤여
  • Saul 2009/08/27 13:05 # 삭제 답글

    ShamWoW Guy의 비하인드 스토리라....ㅋ..CBS에서도 여전히 나오더만은..꽤나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듯...미국의 이정섭이라고나 할까..ㅋㅋ
  • 레디고 2010/10/07 20:43 # 삭제 답글

    사고 싶다.. 사고싶다.. 미칠듯이 사고싶다...............
  • 우돌이 2011/01/19 22:12 # 삭제 답글

    좋은글 감사합니다~
  • 2014/06/17 15:16 # 삭제 답글

    진짜 재미있게봤네요
  • wow 2014/06/22 23:12 # 삭제 답글

    언어유희에서 뿜었네ㅋㅋㅋㅋ우리나라에도 저렇게 광고하는 사람 있으면 좋겟닼
댓글 입력 영역



TOHO CLOCK

Twitter

몬헌프론티어 한국서버 시계

<iframe a="<>" src="https://dl.dropbox.com/u/11357532/MHFC/MHFClock_110206_2.html" frameborder="0" width="200px" scrolling="no" height="400px" style="margin:5px;">

iframe을 표시할 수 없어서 몬헌프론티어 시계를 표시하지 못했습니다.